Pages

Saturday, June 13, 2020

이마트24 "냉장커피, 유제품·음료 제치고 매출 1위" - 스마트경제

soncenos.blogspot.com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스마트경제] 편의점 커피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14일 이마트24가 연도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제품/음료/파우치 상품군 내에서 커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유제품의 경우 냉장커피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지난해 43.6%로 가공유(30.9%), 흰우유(27.6%), 발효유(23.4%), 두유(24%)를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올해(1월 1일 ~ 6월 11일)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33.6% 증가하며 유제품 중 냉장커피가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개학/개강이 늦춰지면서 매출 증가폭이 낮은 가공유(6.4%) 보다 5배 이상의 증가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유제품 상품군 내 냉장커피 매출 비중도 2018년 33.1%에서 현재 36.9%로 3.8%P 증가한 반면 가공유는 같은 기간 32.2%에서 28.1%로 4.1%P 감소했다. 음료 상품군에서도 커피음료(캔커피 등)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또 지난해와 올해(1월 1일 ~ 6월 11일) 커피음료 매출 증가율은 전년대비 각 37.3%, 31.2%로 생수, 스포츠/탄산음료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상품 중 하나인 파우치음료 상품군에서도 올해 커피 매출이 41.9% 증가하며, 에이드류 2배 이상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1000원대 가성비 원두커피인 이마트24 이프레쏘 매출 역시 올해 76%나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오는 15일 뉴트로 열풍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달고나라떼를 출시한다.  

이달 말에는 베트남에서 하이랜드 커피 ‘카페 쓰어 밀크’를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조계동 유제품 바이어는 “유제품, 음료 상품군에서 커피 관련 상품의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편의점 커피 시장이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커피 상품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맛있고 다양한 커피가 넘쳐나는 이마트24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ne 14, 2020 at 04:00AM
https://ift.tt/3fsl9hD

이마트24 "냉장커피, 유제품·음료 제치고 매출 1위" - 스마트경제

https://ift.tt/2XR5Uc5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