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aturday, October 24, 2020

韓 방역 대응 칭찬에…美 보건 장관 "교회 예배 체포해 막은 것" - 한국일보

soncenos.blogspot.com

그러나 에이자 장관은 "동의하지 않는다"며 "한국과 미국의 상황은 전혀 다르다"고 고개를 저었다. 그는 "한국에선 대형교회에서 예배를 통해 감염이 확산됐고, 그곳을 봉쇄해 참석한 사람들을 군대와 경찰이 체포하는 식으로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한국의 코로나 대응 사례를 비교하면 안 된다고 못박았다. 또한 미국 역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지만 유례없는 비난을 받고 있다며 불편한 심기도 드러냈다.

이는 국내에서 신천지, 사랑제일교회 등 대형교회에서 진행한 예배를 통해 집단감염이 발생한 사례를 설명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한국 정부가 군대 등 공권력을 이용해 예배에 참석한 교인들을 강제로 체포하거나 연행한 적은 없다.

한편 미국은 확산세가 다시 피어오르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군중 피하기, 손 씻기 등 기본적인 공중 보건 사항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람들이 마스크를 시행하는 데 문제가 있다고 불평하더라도 마스크 사용을 의무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은영 기자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韓 방역 대응 칭찬에…美 보건 장관 "교회 예배 체포해 막은 것" - 한국일보 )
https://ift.tt/31GdYOi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